내 벤츠 C클래스의 인젝터 사망 스토리 + 네일 케어 by laico

연휴의 어느 날 밤.

고속도로를 주행하던 중 갑자기 엔진 체크등 점등과 동시에 진동 100% 증가, 속도 80km/h 고정, 미션 먹통에 3단 고정 사태 발생.(아마도 미션 보호 모드겠지...) 이 머시기... ㅡ.ㅡ+

10km 정도 주행 후 안전한 곳에 정차... 시동을 끄고 다시 켜보니 진동 500% 증가.. 도저히 20km/h 이상 낼 수 있는 진동과 소음이 아님.. 후드 열고 엔진커버 열고 나니 소음은 거의 폭발 직전... 안되겠다 싶어 차에 앉아서 rpm을 높일 수 없으니 1단에서 10km/h 정도의 속도로 집에 복귀했다... ㄷㄷㄷㄷㄷ

인젝터 사망이냐 코일 사망이냐, 혹은 거기에 미션까지 작살이냐... 걱정 고민 걱정 고민...
암튼 벤츠 긴급 콜로 일단 방배 센터로 견인키로 하고 이렇게 새벽에 캐리어에 실어 보냈다.

이후 연휴기간 끝나고 방배센터에서 연락이 왔는데 역시 인젝터 사망.

당연히 보증처리키로 하고.. 금욜에 입고해서 처리키로 했던 냉각수 누수, 엔진오일 누유, 기어봉 잡소음, 엔진커버 체결 부위 깨짐 등에 대해 이번에 함께 처리 받기로 해놓고 일을 보다가.. 시간을 내어 골프를 몰고 방배 센터에 방문했다.(근데 새삼스레 느끼지만... 정말 골프 2.0 tdi 연비 좋다... c220 cdi도 이래저래 시내랑 막 다녀도 하루에 13km/l는 나오는데 골프는 16~17km/l가 나온다... 공인연비가 2.4km 정도 차이가 나는데.. 실제로는 3km 정도 나는 듯. 고속주행도 비슷하게 차이가 난다.)

기어봉 잡소음과 엔진커버에 대해서는 미적지근한 반응이었고, 누유와 누수는 정상적으로 진행키로 했으며, 문제의 인젝터는 4개 모두 교환.. 옹..

근데 4개 교환에 공임 포함해도 유상일 경우 300만원이 안하네..? 올.. 폭스바겐 170마력짜리 pd방식 인젝터는 근 600만원 하는데... 괜찮네...;;;

어쨌거나 뭐 보증이고 무상이니까.... (라지만 혹시 3년 넘기고 보증 끝나면 또 아작 나는 거 아닐까 잔뜩 겁을 집어 먹은 상태 ㅋ)

대충 정리해두고 대차 문제로 씨름하다가 기다리기로... 하고 방배센터 내의 네일샵으로... ㅋㅋ

뭔 용기로 들어갔는지.. ㅋ 물어보니 하루종일 있어도 남자는 3~4명 들어오는데 그것도 다 서비스 센터 직원들이 함 받아보라고 강권해서 받는 사람들이라고... 나처럼 알아서 받으려고 들어오는 남자 고객은 일주일에 한 명도 없다고...;;;

여기 네일샵은 신사동에 있는 모 샵에서 입점해 있고 담당 직원이 한 명 상근한다. 물론 내방객은 무료이다.

난 처음 받아보는 네일 케어~ O.O
본래 손이 예쁜 나인지라.. ㅋㅋ

계속되는 손에 대한 칭찬과 경탄에 민망했지만.. 나름 기분은 좋음... ㅎ
굳은 살도 제거하고 이것저것 하고 나니 시간도 잘 가고 손도 O.O

훨씬 깔끔해지고 부드러워졌다. 아, 이정도면 만지고 싶은 손일거야.. 라며 혼자 뵨태처럼 ㅋ

기다려봤지만 대차는 받지 못하고(내가 대차 못받으면 누가 받는거야.... 응급으로 대차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없을 듯.) 대신 긴급으로 빨리 처리해준다고 약속 받고는 철수..


그리고 하루 지난 오늘.
으.. 키보드 스킨 더러운 거...;;;

손은 이렇다. 하루 종일 일하고 씻지도 않은 상태...;;;

이거 약발이 얼마나 가려나? ㅋ


참, 손이 문제가 아니지...;;

오늘 센터에서 연락을 받았는데 오후 2시 이후 암때나 출고 가능한 상태라며.. 누수부분은 워터펌프 교환했고, 인젝터 4개 올 교환했으며, 누유는 추후 정확한 부위 교체를 위해 청소하고 일정 기간 주행 후 재입고 후 처리키로 하였고... 기어봉은 오더 나갔고.. 엔진커버는 미적지근... 엔진 커버는 작업자들이 매번 주먹으로 땅땅 때려서 아작 내놓은 것이니 뭐 그래도 어떻게 해주겠지 하고 기다려보겠다는.. 상태다.

하지만 대차를 받지 못해 불편한 상태이기 때문에 일단 출고는 탁송을 해달라고 요청해서 탁송을 받았다.
뭐...

업무일 기준 2일 째에 이렇게 받는 건 뭐 그런대로 괜찮은....

하지만 역시.. 차는 한 곳에서 오래 있을 사람한테 사야지... 예전에 샀던 딜러는 이미 두 번이나 이직해서 완전히 다른 곳에 있으니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건 뭐 고객들 일은 열 올리고 해도 내 일은 그냥 적당 선에서 포기하게 되는 듯...;;;

인도 받아보니... 다시 새차 같은 느낌... 이긴 하다.

큰 문제 없이, 큰 스트레스 없이 해결해서 다행이다 싶다.

그래도 앞으론 제발 무탈히..;;;















+ 이걸 자동차 밸리로 보낼까 패션&뷰티 밸리로 보낼까... ㅋ

++ 여자분들은 벤츠 뽑으세효~ ㅎㅎ













덧글

  • shark 2011/10/06 01:25 #

    CDI 엔진은 예열 후열시간을 좀 길게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엔진 압력특성이 그렇다네요..
    안그러면 인젝터도 나가고 터빈도 나가고 호스도 나가고...으아앜......
  • laico 2011/10/06 17:32 #

    그렇죠. ^^
  • shark 2011/10/06 01:28 #

    아무쪼록 보증수리 잘 되어 다행입니다.
  • Amati 2011/10/06 17:57 #

    무상보증내 문제여서 다행입니다.
  • laico 2011/10/08 01:05 #

    넵!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M+

M+ BLOG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