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구입기! 이세이 미야케(Issey Miyake) silas001 왔다! by laico

집에 오니 반가운 것이 와있습니다. 아아아아아아아앙~*

이 녀석은 이세이 미야케의 TO Automatic 시리즈 중 SILAS001. (Issey Miyake TO Automatic SILAS001).

디자이너는 Tokujin Yoshioka, Naoto Fukasawa 입니다.

같은 계열인 TO의 SILAN 시리즈가 쿼츠 무브먼트인데 반해 이것은 오토매틱 무브먼트 시계입니다. 정확한 무브먼트 이름이 맞는지는 모르겠는데 seiko 23 jewels automatic movement 인 것 같네요. 세이코의 23석 오토매틱 무브먼트라고 하면 되겠습니다. 뭐라고 하면 적당할까 보면... 이세이 미야케社 디자인의 세이코 제작 시계랄까요.  
박스를 까고 보니.. 검정색 박스가 있고...

보증서와 설명서가 있는데 설명서는 내용이 좀 부실하네요. 언어는 일어와 영어만 있습니다.
은색 도시락 통 같은 케이스를 열어봅니다.

둑은둑은-*
아흐~

어떤가용~

심플하고 큼직하지요?

대박 묵직합니다. 무려 200g.
전체적으로 부피감이나 질감은 꽤 좋은 편입니다.

가격대로 보면 사실 선택의 폭이 대단히 넓은 100만원대 초중반의... 저렴하지만은 않은 시계입니다만(시계가 뭐... 워낙 가격대 폭이 넓다보니... 비싸다면 비싸고 저렴하다면 저렴하고 뭐 그렇네요...;;), 브랜드 네임을 우선시하여 시계를 선택하면 그리 성에 차는 디자인이나 개성을 볼 수 없기도 한 애매한 가격대이기도 합니다.

한편, 글라스는 안티 스크래치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입니다. 
뒤를 보면.. 오토매틱 무브먼트답게 추가 보입니다.
이 추가 팔의 흔들림에 따라 움직이면서 자동으로 시계를 움직이게 하는 것이죠.

뭐.. 대단한 스위스제 무브먼트는 아닙니다만, 어차피 아무리 정교해도 일오차를 보정해줘야 하고 쿼츠 무브먼트에 비하면 오차가 크기 때문에 그런 정교함보다는 맘에 드는 디자인과 만듦새에 썩 괜찮은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가진 시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펀샵이 제일 잘 되어 있네요. 전 다른 데서 샀습니다만.. ㅋㅋ

http://www.funshop.co.kr/vs/detail.aspx?categoryno=1696&itemno=13174

굳이 추가로 적자면 일상에서 메인 시계로 차기엔 좀 큰 부피와 무거운 무게가 좀 부담이 될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대략...

제겐 좋아라 하는 서브 왓치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암튼, 기분은 완전 UP!!!

^^*














덧글

  • lg 2011/09/10 05:39 # 삭제

    아.. 오토매틱... 멋지네요..

    브랜드는 모르겠지만.. 멋집니다!
  • laico 2011/09/10 11:48 #

    브랜드는 생각하지 않고 시계 자체만 보고 샀습니다. ^^
  • Criss 2011/09/10 09:33 #

    정말 이쁜 시계네요.
    금속 질감이 너무 멋집니다.
  • laico 2011/09/10 11:48 #

    감사합니다. 저도 만족스러워요. ^^
  • 미키씨 2011/09/10 14:37 #

    저는 좋아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데 여자이다보니 시계에 투자하는 금액이 좀 한정적이기도 하고 좀 더 작고 가벼운 디자인을 사게 되더라구요. 남자친구가 있으면 사줬을 텐데....... -_-;;
  • laico 2011/09/13 01:00 #

    그렇죠. 여자분들께는 너무 무거워서... silan 시리즈는 괜찮을 듯도 합니다만...;;;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M+

M+ BLOG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