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바리가 되어버린 평화의 댐 투어 by laico

어제, 그러니까 추석연휴와 주말에 낀 - 누구에겐 즐거운 연휴의 연속이고 누구에겐 회사 욕을 잔뜩 하게 만들었을 -
금요일 투어에 나섰다. 새벽 같이 나서려던 계획은 포기하고 12시가 다 되어서야 출발. ㅡ.ㅡ;;; 
돌고 돌고 돌아 서울을 빠져나가 43번-37번-47번(이름하여 포천아우토반)-56번 지방도- 56번-461번 지방도-460번 지방도를 타고 평화의 댐에 도착하는 루트. 

여기는 대략 461번 지방도, 다목리 장춘마을 즈음.

나이트는 언제 봐도 늘씬하고 빠방하다.

근데 리어샥 프리로드를 조절하지 못해서 경사가 심한 숏코너나 헤어핀에서 자꾸 하체 프레임이 아스팔트와 부딪혀 우코너는 거의 설설 기어다녔다. 유난히 왼쪽보단 오른쪽이 더 많이 부딪혔는데 한 8:2 정도의 빈도로 10번 정도 부딪혔다. 통상적으로는 부츠가 먼저 갈리고 스텝이 갈리는데 이번엔 왼쪽은 같았으나 오른쪽은 부츠도 안갈리는데 하체에서 부딪혀버리는... 노면만 깨끗하면 괜찮은데 꼭 경사 코너 중간에 푹 꺼진 곳이나 튀어나온 곳 등에 걸렸다 하면 아스팔트에 쿵-!

다행히 각종 볼트 등엔 문제가 없었지만.. 아무래도 센터에 가서 3단으로 한 단계 조정해둬야 될 듯. 하지만 겨우 한 단계임에도 2단과 3단은 포지션이 확 다른 느낌이라... 개인적으로는 뒤가 높아져서 앞으로 쏠리는 느낌이 그리 좋진 않다.



암튼... 예상 외로 하체가 자꾸 부딪혀서 어렵게 어렵게 평화의 댐 도착.(이 때 이미 난 해 지기 전에 집에 가긴 틀렸던 거지..)
전 모 대통령이 전국민 사기극(?)으로 만든 평화의 댐은 서울을 물바다로 만들 수 있다는 북한의 수공에 맞서 만들었는데 규모가 큰 건지 뭔지.. 물도 별로 없다. ㅡ.ㅡ; 비가 그렇게 왔었음에도...;;  

전국민이 모금하고 애들 푼돈까지 모아 지은 이 평화의 댐에 얼마가 들어갔고 얼마나 다른 데로 갔는지 알 도리는 없지만 어느 새 이 곳은 꽤 큰 공원(?)으로 변모되어 있었다.

위 안내도의 좌측이 바로 아래 사진 두 장.
우측이 바로 아래 사진이다. 댐이 큰 건지 물이 없는 건지.. 댐이 있을 필요가 있긴 한 건지 잘 모르겠다. ㅡ.ㅡ;;
여기는 평화의 댐으로 검색하기보다는 세계 평화의 종 공원으로 검색하는게 길 찾기도 쉽고 수월하다. 숏코너 좋아하는 분들은 오가는 길이 아주 즐겁겠으나 그렇지 않다면 그냥 화천 시내에서 방향을 트는게 나을지도. 차라리 한계령이 편했다. ㅡ.ㅡ;;;

하긴.. 그래도 461번 지방도보단 460번 지방도가 노면은 깨끗하고 재미도 있더라만.
문제의 우측 하부 사진... 예전에도 경사진 코너에선 가끔씩 부딪히고 페인트가 까지긴 했었지만 이번엔 좀 심했다. ㅡ.ㅡ;;;

평화의 댐 주변은 이렇다. 도로들이 재미나 가봄직(?) 하다. ㅋㅋㅋ

점심 먹고 쉬고, 다니면서 하체 부딪히면 또 쉬고, 저녁 먹고 또 쉬고... 하다보니 이미 어두컴컴... 시커먼 어둠 속에 47번 국도와 지방도를 달리는데 최근 많이 내린 비 때문에 노면이 패인 곳이 많아 천천히 올 수 밖에 없었다. 하필 난 또 스모크 실드~ ㄷㄷㄷㄷ

도착하니 밤 12시 지났음. 이건 뭐 밤바리도 아니고... ㅡ.ㅡ;;

암튼 총 주행거리 500km 남짓, 평균연비 14km/l 기록.

다음주엔 센터가서 프레임과 볼트류 모두 점검 좀 받고 리어샥도 좀 체크하고 조절해야겠다.



이런 식으로 와인딩 코스 다녔다가는.... 튕겨나가거나 바이크가 주저앉을지도...;;;


 

이글루스 가든 - 모터사이클을 타자

Creative Commons License

덧글

  • 소금꼬마 2010/09/26 14:33 #

    차체 하부를 보니 제가 다 마음이 아픕니다...ㅠㅠ
  • laico 2010/09/27 08:45 #

    어찌보면 대수롭지 않기도 해요... 사고는 아니니까요.. -_-;;;
  • 눈이내리면 2010/09/26 23:39 #

    휴... 고생 많으셨네요..
  • laico 2010/09/27 08:45 #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M+

M+ BLOG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