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220 cdi be av. 2번째 입고기. by laico

출고 두 달째.(말이 두 달이지... 이제 겨우 40일 경과.)

또 다시 백현동 벤츠서비스센터(한성자동차)에 입고했습니다.



이유는 세 가지.

1. 직진 주행시 우측으로 쏠림
2. 썬루프 개폐시 간헐적으로 소음 발생
3. DMB 시청 시 소리가 나오지 않음


예약 후 입고하여 2시간 후 출고했는데,

우측 쏠림 문제는 앞 타이어를 좌우 교체해주어 해결했고(얼라인먼트 문제가 아니었다고 하는데.. 그럼 타이어 편마모나 공기압 문제라는 건지... 사실 이해가 잘 가진 않습니다.) 실제 주행 시 쏠림 문제는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썬루프 소음은 윤활제로 해결했고, DMB는 순정 네비를 터치방식으로 바꾼데다 메뉴얼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탓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리모콘 방식일 경우의 설명을 듣고 난 후 개인적으로 해결했습니다.(메뉴얼은 무조건 화장실에서 3번 정독이란!)


하지만 4월, 5월.. 매달 입고하고 있는데 입고가 잦은 것은 별로 유쾌한 일은 아닌데, 그래도 두번째라 그런지.. 어드바이저분께서 좀 더러워진 차체를 깨끗하게 세차까지 해서 내주셨습니다. 담당인 어드바이저분이 매번 꼼꼼하게 처리해주시는 것 같아서 그런대로 만족스럽습니다.

지난 번 브레이크 소음 문제도 지금은 괜찮구요. 물론 다시 발생할 수도 있는 것이지만, 일단 문제 제기를 한 것에 대해 처리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A/S에 대한 불만은 없습니다. 

"고객 불만은 제품 자체의 문제보다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비롯된다."

전 이 말에 심히 공감하고 또 실감까지 하는 편이에요. ^^; (현대자동차, 현대카드, 삼성생명, 할리데이비슨코리아 등등 아주 다양한 사례를 겪었지요. ㅋ)



문제가 커지는 것은 언제나 기업/제품/서비스의 잘못이나 실수, 결함을 숨기거나 대충 넘기려고 하는 담당자의 태도/언행에서 비롯됩니다. 이렇게 커뮤니케이션에서 실패하면 고객은 다음부터 다시 찾지 않게 마련이지요.







Creative Commons License 

덧글

  • 엘이디리 2010/05/10 14:51 # 삭제

    빙고!!! 기업이나 구매업체에 대한 불만은 고객과 접점에 있는 직원의 응대에 따라 고객의 불만이 매우 큰차이를 보이는것 같아
  • laico 2010/05/10 21:29 #

    어지간한 불만은 핸들링만 잘하면 +알파로 돌아설 수도 있는데 말이지.
  • sanjuro 2010/05/11 22:28 #

    흠... 근데 앞 타이어 좌/우를 바꾸면 트래드 방향이 반대가 될텐데요. 그러면 비올 때 배수에 문제가 생기지 않나요?
    4륜은 큰 상관 없나.. ㅡ.ㅡa
    말씀 대로 새 차에 편마모가 있을리 없고요...
  • laico 2010/05/12 09:18 #

    방향성 타이어가 아니면 괜찮죠.

    근데 얼라인먼트가 틀어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고 하니 별로 이해가 잘 가진 않아요. 미캐닉이랑 직접 얘기를 해볼 수가 없으니...;;;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M+

M+ BLOG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