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마로를 얼마에 들여올른지는 모르겠지만.. by laico

GM대우가 카마로를 필두로 시보레 차량들을 들여온다고 합니다...

과연 카마로는 G2X보다 나은, 한국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 모델일까요?
시트는 봐줄만 한데...;;;
전체적으로 미국차는 여전히 고배기량 가솔린 위주인데 2천cc 전후의 터보차량이나 디젤엔진이 배제된 라인업으로는 국내시장에서 한계가 뚜렷합니다. 물론 현행 mks처럼 가격과 패키지 등을 볼 때 너무나 상품성이 좋은 모델도 간혹 있습니다만..


어쨌든,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카마로의 가격을 예상하고 또 기대할 것 같습니다만, 실제로 살펴본 카마로는 적잖이 실망스러운 여전히 그 나쁜 이미지의 미국차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실내 마감재의 소재나 조립품질은 국산차보다 떨어진다고 보고 독특한 인테리어 디자인도 독창성으로 높은 점수를 주기엔 안타까운 점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스티어링 휠을 운전하기 편하게 조정하고 보면 (괴상한 모양을 한)계기반이 상당히 가려지는 등...

어떤 모델이 얼마에 출시가 될른지 모르겠지만... 제네시스 쿠페보다 나을 것 같은 느낌은 거의 들지 않네요. G2X야 경량의 로드스터로서 디자인도 성능도 꽤 괜찮은 편에 속한 모델(수동 소프트 탑에 대한 호불호는 취향의 문제)이었습니다만, 이 카마로는 머스탱보다 나은 점이 무어냐고 한참 생각해야 하는 그런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실제 시승을 해본 것은 아니므로 주행을 해보면 전혀 다른 평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파격적인 가격에 출시되지 않는다면 미국 스타일의 이 스포츠 쿠페 역시 별반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장점이라는 그 디자인도 국내에선 너무 튀고...;;;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종의 다양화는 박수를 칠만한 일이죠...(저로선 고작 이 정도의 의미 밖에는...)





 


Creative Commons License 

덧글

  • 마로제노예 2010/04/29 23:04 #

    매니아용이지요 뭐^^
    머스탱 처럼.
  • laico 2010/04/30 11:23 #

    우리는 그렇게 보면 그만이지만 gm대우는 좀 다르게 생각해서 접근해야 될 것 같아서 말이죠. ㅎㅎ
  • antique 2010/04/29 23:59 #

    카마로의 단점 중, 조립 품질 부분은 완성차를 들여오는것이 아니라 부품을 들여와 한국 내 공장에서 조립을 한다면 어느정도 극복이 가능할것 같네요.

    위의 방법을 통하면 가격 역시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겠지요.

    역시 가장 큰 걸림돌은 너무나 미국 스러운 디자인과, 큰 배기량이 아닐까요.
  • laico 2010/04/30 11:24 #

    조립품질은.. 그렇기도 한데.. 실제 설계된 내장재들의 단차 문제는 설계 문제일수도 있어서...;;

  • 병장A 2010/04/30 07:39 #

    확실히 트렌스포머를 좋아하는 덕후용이라는 이미지가 많이 강하죠. =ㅅ=
  • laico 2010/04/30 11:24 #

    뭐랄까요. 애들차 같달까. 흠..;;
  • 엘리디리 2010/04/30 09:35 # 삭제

    미국차량으로 쿱으로 간다면 머스탱 V8로 한표 준다 아니면 카마로에 디젤엔진을 창착한다면 모를까.
  • laico 2010/04/30 11:25 #

    카마로를 떠나 현행 미국차들의 대부분이 3천cc 이하에 터보 내지 v6디젤엔진이면 먹어줄텐데.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M+

M+ BLOG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