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필드 보호대 1년 사용기 by laico

포스필드 보호대(Forcefield Body Armour)를 사용한지도 이제 거의 1년이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가 바로 제가 처음 썼던 포스필드 보호대 사용기(Forcefield Body Armour(Riding Gear-Protectors)) 입니다.

http://motorcycle.egloos.com/1123907


오늘은 1년간의 장기 사용기로 무릎보호대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사용기는 얼마나 사용해보고 쓰는 것이냐가 중요할텐데요, 무릎보호대 같은 경우 전 1주일에 최소 3일을 착용합니다. 50주 썼다고 보면 최소 150회는 착용했단 얘기가 됩니다. 이에 비해 상의 보호대는 빈도가 좀 떨어져서 일주일에 1번 정도 되죠. 그럼 50번 정도. 반바지 보호대는 겨울에만 착용했고 약 20번 정도 착용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반면에 등 보호대는 10번이 채 못되는데 역시 레플리카가 아닌 이상 등보호대를 하는게 좀 부담스러운 면도 있고, 제가 가진 자켓들이 대부분 소프트 타입의 백프로텍터가 내장되어 있다보니 겹쳐 착용하기 어려워서 그런 부분도 있네요.


포스필드 무릎보호대는 옷 안에 착용하는 타입입니다. 포스필드의 보호대는 소프트 타입의 프로텍터를 가지고 있는데 이런 소프트한 재질로 된 프로텍터는 충격엔 강하지만 겉 재질이 가죽 이상의 소재가 아닌 이상 외부에 입거나 장착해서는 아스팔트와의 마찰에는 약하기 때문입니다.  

옷 안에 입기 때문에 슬림하고 몸에 잘 붙고 겉으로 티가 나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실제로 너무 달라붙은 바지가 아닌 이상은 무릎보호대를 차고 제자리에서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동작을 반복해서 취해도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겉 재질이 라이크라, 쿨맥스이고 무릎 뒤쪽은 망사로 되어 있어 한 여름에도 더 덥다는 느낌은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름 내내 착용하고 다녔으나 외려 하부에서 올라오는 엔진열을 적절히 차단해줘서 더 좋았습니다. 보호대를 깜빡하고 착용하지 않았을 때는 시내에서 정차시 다리에 화상을 입을 것 같은 느낌인데 착용하면 괜찮습니다.

회색 밴드는 취향에 따라, 무릎과의 밀착여부에 따라 장착해도 되고 떼어버려도 됩니다. 전 주로 떼고 다녔습니다.


보호대 윗부분에 벨크로로 된 프로텍터 탈착구가 있어 내부의 프로텍터를 빼서 세탁할 수 있고 해당 프로텍터를 사이즈만 맞으면 타사의 프로텍터 탈착이 가능한 바지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외피 세탁은 손세탁을 해야 합니다.


안에 있는 프로텍터를 빼냈습니다. 피라미드 구조의 프로텍터는 적단한 연질 소재입니다. 잘 구부러지고, 무겁지 않으며 최소한의 통풍이 됩니다. 옆 마감을 포함해서 만듦새가 매우 좋습니다.


뒷부분엔 착용감을 위해 더 소프트한 소재가 덧대어 있습니다. 부드럽고 1년이 되었지만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물론 특유의 고무냄새는 아직 약간이나마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텍터 크기가 작아서인지 심하지도 않고 불쾌한 정도는 아닙니다.


보시다시피 잘 휘어지고 구부려져서 착용하면 무릎에 착 달라붙습니다. 1년간 150회 이상 착용했지만 보호대의 밴드나 벨크로 밴드의 탄력이나 벨크로의 성능도 전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처음에 구입하고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밴드가 늘어나거나 해서 나중에 늘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만,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품질입니다.

예전에 오르막 경사로에서 왼쪽으로 넘어지면서 청바지 왼쪽 무릎 부분이 쫙 찢어진 적이 있는데 당시 아스팔트와 마찰이 별로 없었던 덕분도 있지만 무릎은 전혀 다치지 않았고 다행히 외피도 찢어지지 않았습니다.  


1년간의 사용을 통해 평가를 내려본다면 포스필드 보호대의 품질은 분명 A급입니다. 착용성도 매우 좋아 무릎보호대는 A+, 상의보호대는 A, 반바지 보호대도 B+이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 외국의 각종 전문지 등의 평가에서도 다이네즈나 알파인스타, BMW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개인적인 사용기이긴 하지만 단 한마디로 요약컨데 '아주 만족스러운 보호대' 라고 하겠습니다.

이상 1년간 사용에 대한 소감을 마칩니다. ^^






 

이글루스 가든 - 모터사이클을 타자

덧글

  • 콰트로 2009/09/12 05:12 # 삭제

    브라덜 나도 이제 너와 같이 눈만 안오면 타야하는 환경으로 바뀌었으니 확 땡기는걸.....
    그리고 퀵 아저씨들한테 가서 교육받아야겠다 겨울에 따뜻하게 바이크 타는 방법을 ㅋㅋㅋㅋ
  • laico 2009/09/12 13:45 #

    상대적으로 저렴한 국산 이미테이션 제품도 있긴 하던데 모르겠다. 난 정품 강추.
  • sanjuro 2009/09/13 20:27 #

    오 좋아 보이네요. 구입은 어디서...? ^^;
  • laico 2009/09/14 09:45 #

    전 모토코리아에서 했습니다.
  • 이길우 2009/09/16 14:36 # 삭제

    반바지 보호대는 아무리 봐도 여름에 착용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이는데... 포스필드는 왜 내가 사려고만 하면 품절인건지 원...
  • 포스 2009/10/08 08:55 # 삭제

    아마 바튜매에서 쥔장님의 글을 보고 구매리스트에 올려놓았습니다 포스필드^^..
    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
  • laico 2009/10/10 20:55 #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써보니 좋은 제품입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M+

M+ BLOG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통계